글제목 [2015] 안재균ㅣ 건국대학교(서울) 자율전공학부
작성자 해커스편입 조회수 2,986 주소복사 주소복사
합격생 이름 안재균 구분(일반/학사) 일반
전적대학교 및 학과 충북대학교 환경생명화학과
최종 합격대학 및 학과 건국대학교(서울)  자율전공학부(자연공학계열)
전체 합격대학 및 학과 건국대학교 융합인재학부
국민대학교 나노화학과
아주대학교 응용화학생명공학
가천대 생명화학공학과
숭실대 화학공학과
편입을 시작한 계기
두 번의 수능 실패로 원하지 않는 대학교에 입학함과 동시에 나는 꼭 편입을 해서 실패를 극복 하고자 하여 편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편입의 장점
우선 홍창의 선생님의 강의력은 편입계에서는 1등이신건 모두들 아실테지만 엄청난 노력과 다양한 컨텐츠, 그리고 100% 수강생 입장에서의 완벽한 커리큘럼을 통해서 100%합격을 보증하는 완벽한 강의력이 해커스편입의 최고의 장점이라고생각합니다. 
어휘 학습 방법
스터디를 통해서 단어를 외웠고 그것이 단어를 억지로라도 외우게 해주었던 이유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자주 나오는 기출 어휘를 반복해서 외우고 중반에는 논리에서 나오는 어려운 단어들을 따로 외우면서 기출 어휘를 계속 반복하여 외웠고, 후반에는 지금까지 공부했던 예상 어휘와 논리 어휘 기출 어휘를 모두 빠르게 보며 기억나지 않는 어휘들은 다시 체크하여 외웠습니다.
논리 학습 방법
우선 논리에는 여러가지 유형이있는데 한 가지 유형을 먼저 익히고, 그 유형에 따른 답을 찿는 방법을 찿고, 찾은 후에는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면서 연습을 하였고, 문제에 적용하며 논리에 나오는 기출 어휘를 의미에 따라서 동의어를 많이 외우는 연습을 통해 논리 문제에 대하여 적응하고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문법 학습 방법
문법은 사실 마지막에 가장 많이 잊어버린 부분이라서 고생했었는데, 초기에는 모두들 열심히 하고 문제도 풀지만 이과라면 나중에는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빈출 유형을 외우고 그것에 대한 문제를 뽑아서 많이 풀어보고 이러한 유형이 나오면 반드시 맞추겠다!라고 생각하고 공부를 했었는데, 다행이도 많은 문제들이 나왔었던 것 같습니다.
독해 학습 방법
독해는 가장 자신이 없었던 부분이었는데 , 초반에는 많은 구문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에는 많은 글을 읽어보고, 글을 읽는 방법을 배우면 글의 흐름을 알 수 있고 글의 주제를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구문 연습을 많이 하고 기본적으로 단어가 필요하다 하지만 단어를 다 외우고 나서 독해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와 함께 독해도 같이 공부해야만 합니다.

구문, 단어, 그리고 글의 유형에 따라 읽는 방법까지 공부를 한다면 독해력은 많이 상승 할 것입니다. 그 후에 많은 연습과 문제 풀이가 이루어져야만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수학 학습 방법
저는 수학을 인강을 통해서 미분만 공부를 하고, 여름에 스파르타반에 들어가서 빠르게 기본 유형과 개념을 공부를 하고 스터디를 통해서 취약한 분야를 찿고 다시 또 취약 영역을 공부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스파르타반의 단점은 많은 내용을 두 달 안에 모두 끝내므로 반드시 잊어버리게 되는 부분이 생기는데, 그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들었던 내용이지만 다소 어려웠던 적분학2를 다시 수강하였고, 꾸준히 복습하고 책 내용을 보고 또 보는 무한한 복습을 통하여, 반복되는 유형은 절대 틀리지 않도록하였습니다. 또한 기출 문제를 반복하여 봄으로써 각 학교의 유형을 충분히 숙지하고 문제 유형을 예측할 수 있었으며, 심화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봄으로써 합격의 여부를 결정지을 수 있는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전공&면접 출제 문제
미세먼지의 정의에 대한 문제가 출제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전공&면접 준비 방법

다양한 인터넷 카페에서 얻었던 자료들로 공부하였습니다.

슬럼프 극복 방법
슬럼프가 생길때면 내가 왜 이렇게 외로운지 나에게 스스로 설명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또 실패하면 더 외로운 싸움을 해야한다고 스스로에게 설명함으로써 극복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누구나 슬럼프는 오는데 그 슬럼프를 이겨낼수있는 자신만의 무언가가 있다면 반드시 편입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록